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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깨 건강에 좋은 가슴 스트레칭

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(통잡스) 시즌 2

어깨 건강에 좋은 가슴 스트레칭

이번에 알려드릴 쭉쭉 늘리기 스트레칭은
가슴 및 옆구리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는 동작입니다.

※ 오십견 환자도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.

[주의사항]
- 몸통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- 어깨통증이 없는 범위만큼만 스트레칭하세요.

지금 따라해보세요!

1. 벽과 30cm 거리를 두고 바르게 서세요.
2. 벽 쪽의 손을 90도로 구부려 벽에 댑니다.
3. 벽 쪽의 발을 앞으로 한 걸음, 다른 발을 뒤로 한 걸음 벌리세요.
4. 앞쪽 무릎을 구부려 무게중심을 앞으로 이동시키세요.
5. 좌우 15초씩 각 5회 반복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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